[ random posts ]

[ 25x25 transparent png ]

[ 25x25 transparent png ]

20231023

AMÖEBA COLLECTIVE's performance in OKSANGFACTORY #1


 

블랙워터의 개념은 이미 올해 1월에 정해졌었다.
9월 초, 난 우리가 원하는 블랙워터를 그려서 보냈다.
그려보니 설치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임을 예상할 수 있었다.
옥상팩토리도 블랙워터의 무대규모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었다.
나 역시 무작정 높이 30센티미터의 높은 무대설치를 요구할 순 없었다.

 




 

그러나 실제로 옥상팩토리의 무대설치 의지는 무척 강했다.
이들이 최종적으로 제시한 무대규모는 내 상상을 뛰어넘는 것이었다.
옥상팩토리의 실내공간의 불리함을 거뜬히 극복하고도 남을 멋진 기획이었다.

 

 




 
 

설치팀이 하루종일 일한 끝에 옥상팩토리 내부에 거대한 블랙워터가 들어섰다.
독일에서 임시무대로 리허설을 하던 우리들에게 이 무대는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.
이것은 한국의 갤러리가 독일의 퍼포머들에게 건넨 또 하나의 감동적인 선물이었다.
 
 
 
The performance event "BLACK WATER" under the official title "Immaterial : Performance"
2023. 09. 25